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서비스/더청춘

찾아가는 더청춘, 발대식후기(금두환 멘토) @한림대학교

2014 창조적 멘토링 프로그램

창의인재, 더청춘 발대식

주관 : (주) 엠유  l  주최 :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2014년 6월 13일(금) 오후 7시 ~ 9시 @ 한림대학교(☞바로가기)


2014년 창조적 멘토링 프로그램, 창의인재 더청춘의 두 번째 발대식이 한림대학교에서 진행되었다.

강원도 지역 대표 멘토인 금두환 소장을 필두로 한림대학교 학생들의 개인미션 10-10-10이 시작된다.

1학기 수업이 종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늦은 시간에 더청춘 발대식에 참여하기 위해 발걸음을 옮겼다.






▲ 더청춘 발대식 전체진행을 맡은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 매니저


이번 발대식을 위해,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의 김상희 정책단장도 먼 길을 한걸음에 달려왔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조연심 대표의 개인브랜드 특강, 손대희 강사의 블로그 특강과 더불어 금두환 소장의 동기부여 특강까지 진행되었다.



▲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김상희 정책단장


금두환 소장은 (주)바른랩의 공동대표이자 커리어 컨설턴트로서, 특히 한림대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취업과 진로를 위해 현장에서 직접 함께 하는 멘토로 유명하다. 

2012년 일자리 창출 유공자 "국무총리상", 고용노동부 "현장의 영웅", 한국 잡월드 "진로교육 우수강사" 표창만으로도 그의 영향력을 알 수 있다.


 위촉장 수여 및 금두환 소장 특강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김상희 정책단장의 위촉장 수여와 함께 금두환 소장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금두환 소장은 학생들에게 "행복하십니까?" 라는 질문으로 특강을 시작했다.

"멘토라고 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음에도 멘티들을 제 길로 이끌지 못하는 이유는 멘토 스스로도 행복하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있게 자신이 걸어온 길을 누군가에게 확신을 가지고 알려줄 수 없는 것이다."


금두환 소장은 앞으로 5개월 간 함께 할 멘티들에게 자신이 지금처럼 행복하게 살 수 있게 된 방법들을 모두 쏟아내겠다는 다짐을 했다. 그래서 그들로 하여금 자신의 진로에 확신을 갖게 하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에 함께 하게 된 이유라고 설명했다.


 조연심대표_개인브랜드 특강 - 내 이름으로 사는 법

개인브랜드 전문가이자, 지식소통가 조연심 대표의 개인브랜드 특강이 진행되었다.
더청춘의 핵심 키워드인 만남과 기록을 통해, 평범했던 주부에서 지금의 개인브랜드 전문가가 된 스토리를 듣는 학생들의 눈빛이 초롱초롱 빛났다.


또한 과거의 일반적인 직업곡선과 앞으로 변화하는 사회 안에서의 편종형 직업곡선 - 더청춘 필독서인 <일의 미래(린다 그래튼)>에서 자세히 볼 수 있다.- 을 대조하며, 우리가 살아갈 미래에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설명해 주었다.



 손대희 강사_블로그 운영 실전 노하우

길지 않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손대희 강사는 개인미션 10-10-10을 진행하기 위한 블로그 카테고리 설정, 앰블럼 장착 방법, 블로그 글쓰기에 대해 짧고 임팩트 있게 알려 주었다.


손대희 강사는 개인미션 10-10-10을 위한 콘텐츠 작성 노하우도 함께 알려주었다.

" 어렵게 생각하면 한없이 어려운 게 인터뷰이고, 칼럼입니다. 책을 읽고 리뷰를 쓰고, 저자를 만나서 인터뷰를 하고, 그 느낌을 글로 쓰면 그게 바로 책리뷰, 인터뷰, 칼럼이 되는 겁니다."


▲ 학생들의 블로그 실습을 도와주고 있는 문화메이븐 윤빛나 매니저

저녁 아홉시가 넘었음에도 학생들의 열기는 식을 줄 몰랐다.
단체사진을 찍고도 조연심 대표, 금두환 소장을 찾아와 궁금한 것들을 묻고, 사진을 찍기를 한참을 한 후에야 집으로 돌아갈 정도였다.



지역적으로 다소 소외된 지역에 있지만, 온라인이 메인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기에 한림대학교 금두환 멘토팀의 활약을 조심스레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