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서비스/더청춘

찾아가는 더청춘 발대식 후기(최근영 멘토) @인하대학교


2014 창조적 멘토링 프로그램

창의인재, 더청춘 발대식

주관 : (주) 엠유  l  주최 :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2014년 6월 17일(금) 오후 3시 @ 인하대학교(☞바로가기)


2014년 창조적 멘토링 프로그램, 창의인재 더청춘의 세 번째 발대식이 인하대학교에서 진행되었다.

오늘 발대식은 인하대학교 최근영 교수의 <성공 중소기업 벤처 특강> 종강식과 함께 진행되었다.

 

<성공 중소기업 벤처 특강>은 16주 동안,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특강과 토론의 형식으로 진행된 강의이다. 그래서인지 오늘 종강식에 각 분야의 대가들이 함께 해 주었다.

흔히는 의미없이 지나가는 한 학기 종강식이 최근영 멘토의 지대한 역할로 <창의인재 더청춘> 발대식과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미있는 특강들로 화려하게 진행되었다.




인친지역 대표 멘토로 활동하게 될 최근영 교수는 지난 학기에 이미 <창의인재 더청춘>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300프로젝트 포맷을 적용하여 수업을 진행한 바 있다. 그래서 이번 인천지역의 활동에 더욱 기대가 크지 않을 수가 없다.


 위촉장 수여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와 주식회사 엠유의 주최 주관으로 진행되는 <창의인재 더청춘>의 인천지역 대표멘토로 위촉하는 위촉장 수여식이 주식회사 엠유의 조연심 대표에 의해 진행되었다.

최근영 멘토는 '청춘'이라는 키워드가 이번 학기 초부터 계속 가슴에 있었는데, <창의인재 더청춘>을 만난 것이 결코 우연이 아닐 것이라는 이야기로 이번 프로그램 참여 의지를 다졌다.




 

 조연심 대표_인사말


주식회사 엠유의 조연심 대표는 <창의인재 더청춘>을 총괄 기획하게 된 취지와 5개월 간, 남을 위해서가 아닌 본인 스스로의 성장을 위해 성심껏 참여해 주기를 다시 한 번 당부했다.



전체적인 프로그램 진행 일정에 대해 소개한 후, 오늘 종강식과 발대식을 축하해 주러 오신 많은 전문가들의 특강과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16주 수업 중 특강으로 학생들에게 많은 동기부여를 해 준 전문가들은 자신들의 특강 비용을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내놓아 더욱 훈훈한 분위기의 종강식을 만들어 냈다.











또한 자신의 저서들을 학생들을 위해 기꺼이 준비해 준 전문가들의 미니 싸인회도 열렸다.

조연심 대표도 <창의인재 더청춘>의 시작점이라 할 수 있는 그녀의 스토리와 내공이 담긴 <나는 브랜드다>를 학생들에게 선물했다.





코리아윈드 최종걸 단장님의 색소폰 연주로 종강식 현장은 콘서트장을 방불케 하는 절정의 분위기로 치달았다.




▲ 코리아윈드 최종걸 단장의 색소폰 연주영상(님은 먼곳에)


종강식 뒤풀이 자리에서 최근영 멘토와 학생들은 <창의인재 더청춘>을 넘어, "세계 멘토 멘티 협회(가칭)"에 대한 원대한 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종강이 마지막이 아닌, 함께 하는 새로운 계획의 시작점으로 정한 최근영 멘토와 멘티들의 열정과 확신에 가슴이 뜨거워지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