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서비스/더청춘

찾아가는 더청춘, 박순천멘토팀 발대식 후기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2014 창조적 멘토링 프로그램

창의인재, 더청춘 발대식

주관 : (주) 엠유  l  주최 :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2014년 6월 9일(월) 오전 10시 ~ 12시 @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바로가기)


2014년 창조적 멘토링 프로그램, 창의인재 더청춘의 첫 번째 발대식이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되었다. 

창의인재 더청춘(이하 '더청춘')은 (주)엠유에서 주관하고,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새로운 창의인재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더청춘'은 멘토가 이끄는대로 따르기만 하는 멘토링이 아닌, 멘토가 멘티와 직접 함께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신개념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그 중 개인미션 10-10-10(텐텐텐)은 5개월 동안 10권의 책리뷰, 10명의 인터뷰, 10개의 칼럼을 자신의 개인블로그에 기록함으로써 스스로 온라인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내는 가장 핵심이 되는 내용이다.



오늘 찾아가는 더청춘(발대식)은 現 FIDES TRAVEL의 대표이자,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의 겸임교수인 박순천 멘토를 중심으로 한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학생들과 함께 했다.




1학기 종강을 하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발대식에 참여해 주었다.

'더청춘' 의 총괄기획팀장인,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의 '더청춘' 소개로 발대식이 시작되었다.



▲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김상희 정책단장이 박순천 멘토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조연심 대표_개인브랜드 특강 - 내 이름으로 사는 법


브랜드컨설팅 업체 (주)엠유의 대표인 지식소통가 조연심 대표가, 개인브랜드 전문가로서 '내 이름으로 사는 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조연심 대표는 호모헌드레드 시대에 더이상 회사가 개인을 책임지지 않는 사회를 실감나게 지적하며, 지금부터 스스로의 이름으로 살아가는 준비를 해야한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스스로 평범한 주부에서 지금의 개인브랜드전문가, 지식소통가로서 살아가게 된 이야기를 들려주며, 내 이름으로 살아가는 것이 결코 허상이 아님을 알려주었다. 


 손대희 강사_블로그 실전노하우 특강_개인미션 10-10-10을 위한 블로그 구축 및 글쓰기


'더청춘' 프로그램의 핵심인 개인미션 10-10-10(텐텐텐)을 기록하기 위해서는 각자 개인블로그를 운영해야 한다.

손대희 강사는 참가자들이 보다 쉽게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도록, 블로그 카테고리부터 레이아웃 설정하는 방법을 꼼꼼히 알려주었다. 



또한 개인미션 10-10-10(텐텐텐)의 모태가 되는 300프로젝트의 선배 도전자로서 어떻게 책리뷰와 인터뷰, 칼럼의 콘텐츠를 생성하는지를 참가자의 입장에서 자세히 설명해 주었다.



박순천 멘토는 가장 먼저 5-5-5(책리뷰 5개, 인터뷰 5명, 칼럼 5개)를 달성하는 멘티 5명에게 책선물을 주겠다는 이야기로 다시 한 번 멘토들에게 동기를 부여했다.



처음에는 조금 어리둥절한 눈빛이었던 학생들은 2시간의 발대식동안 열정이 넘치는, 그야말로 열혈청년의 눈빛으로 바뀌어 있었다. 앞으로 5개월 동안 진행될 이들의 행보를 조심스런 마음으로 매우 밝게 기대해 본다.



찾아가는 더청춘, 다음 발대식은 13일(금) 춘천 한림대에서 (주)바른랩의 공동대표 금두환 멘토와 함께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