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서비스/작가세상

송수용 저 - 꿈을 완성시키는 마지막 1% 정성

 

 

▶ 책소개

DID 마스터 송수용 대표가 ‘정성’을 다해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 꿈을 이룬 사람들에 관해 정리한 결과물이다. DID는 들(D) 이(I) 대(D)의 약자로, 영어로는 ‘Do It...Done’으로 설명할 수 있다. DID 정신으로 정성을 다해 외식업계의 진주가 된 보일러 수리공, 작은 정성으로 수백 배의 수익을 올리는 경영자, 야수 같은 청년이 공주처럼 아름다운 여인을 아내로 맞이할 수 있게 해준 정성 사랑 이야기 등 직접 현장에서 만난 이들에 관한 이야기와 정성으로 최악의 상황을 멋지게 반전시킨 인물들에 대한 흥미진진한 사례를 담았다. 

‘정성’은 지금까지 힘들었던 인생을 반전시킬 출발점이 된다. 그 출발은 내 꿈을 완성시키는 마지막 1%와 연결된다. 정성이 사람들의 인생을 어떻게 반전시켰는지, 사람들의 꿈을 어떻게 완성시켰는지 가슴 뛰는 여행을 시작해보자.

 

▶ 저자소개

저자 : 송수용

저자 송수용은 DID 정신을 전파하며 사람들의 인생반전을 돕고 있는 DID 마스터다. DID는 들(D) 이(I) 대(D)의 이니셜이다. 영어로는 “Do It...Done”의 약자로 설명한다. 지금은 비록 돈도 학벌도 좋은 배경도 없지만, 나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로 DID(들이대면)하면 반드시 기회가 온다는 뜻이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TEDxDaejeon》 《나의 꿈을 소리쳐라》에서 강연한 영상들이 인터넷을 통해 계속 확산되고 있으며, EBS 라디오 《대한민국 성공시대》의 ‘성공DID’ 코너에 10개월간 출연하여 DID 팬들이 형성되었다. 현재 동기부여 분야 최고의 명강사로 기업, 정부기관, 사회단체, 대학교와 군부대, 병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곳에서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 2009년부터 강연을 시작하여 4년간 1,000여 회의 특강을 했다. 육군사관학교 독일어과, 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에서 언론학석사(광고홍보전공)를 취득하였으며, 경기대학교 직업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박사논문을 준비 중이다. 수원여자대학, 경기대학교 외래교수와 경희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하고 현재 한국인재인증센터 대표로 있다. 저서로는 『DID로 세상을 이겨라』가 있다.

 

▶ 목차

프롤로그_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다
부족한 건 스펙이 아니라 정성이다
발칙한 녀석, 직원 모집도 하지 않은 회사에 들어가다
사회부적응자 지호, 억대 연봉의 강사가 되다
뭐? 야채 팔아서 수백억을 번다고?
외식업계의 진주가 된 보일러 수리공
진짜 장애는 마음의 장애다
미녀를 얻은 야수의 작업 노하우
최종학력 초졸, 내게는 천만다행
부족한 스펙은 없다, 채워나갈 경력만 있을 뿐
인생을 뒤바꾼 정성의 힘
백배의 수익으로 돌아온 ‘정성 환불’
거래처의 마음을 훔친 상황맞춤형 ‘정성 선물’
사소한 음식을 수백억짜리 황금 메뉴로 만든 ‘정성 레시피’
고객이 다시 오지 않고는 못 배기는 ‘정성 서비스’
연봉 3억, 고객이 나의 실적을 염려하도록 만든 ‘정성 세일즈’
최고의 마케팅 전략인 입소문을 만든 ‘정성 마케팅’
직원이 회사를 사랑하고 일에 몰입하게 하는 ‘정성 경영’
행운을 가져오는 귀인을 만나는 비결 ‘정성 커뮤니케이션’
백만 독자가 감동받은 ‘정성 글쓰기’
마음을 움직여 즉각 변화를 일으키는 ‘정성 강의’
내 꿈을 완성시키는 마지막 1% 정성의 원리
정성이란 무엇인가?
왜 나는 정성을 다하지 못하는 걸까?
명품 정성, 짝퉁 정성
정성은 능력이 아니라, 연습으로 완성된다
작은 정성이 쌓이고 쌓여 큰 믿음이 된다
정성은 ‘차별화’의 실제 내용이다
정성은 ‘간절한 집중’으로 구현된다
정성은 생각, 감정, 행동의 트리플 악셀이다
감동을 주는 정성, 제대로 시작하자
변화를 위한 ‘자발적 고독’이 필요하다
꿈을 이룰 인생의 베이스캠프를 세워라
내 꿈을 지지하고 격려해줄 사람을 만나라
배우고, 적용하고, 고치고, 공유하라
고객의 마음에 내 이름을 새겨 휴면브랜드가 돼라
경청과 배려로 따뜻하고 멋진 리더가 돼라
나누기 위해 누리고, 누리기 위해 나눠라
지금, 내 마지막 순간에 읽을 추도사를 써보자
나는 될 수밖에 없다, 될 때까지 할 거니까
일어나 박수쳐라, 나에게
에필로그|어머니의 마음으로 정성을 담다
참고문헌

 

▶ 출판사서평

정성을 다하라, 꿈은 이루어진다!
훌륭한 스펙이나 학벌을 내세워 먹고사는 시대는 이미 끝났다. 
DID(들이대) 정신으로 무장하고 정성을 다해 열심히 노력하면 
성공을 거머쥘 수 있다. 일어나라, 달려라, 정성을 다해 살아라. 
그리고 나 자신에게 박수를 보내라. 내 미래는 결코 초라하지 않다. 
내 능력을 깨워 정성을 다하면 꿈도 이루어진다. 

■ 책소개

DID 마스터 송수용 대표가 ‘정성’을 다해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 꿈을 이룬 사람들에 관해 정리한 결과물이다. DID는 들(D) 이(I) 대(D)의 약자로, 영어로는 ‘Do It...Done’으로 설명할 수 있다. DID 정신으로 정성을 다해 외식업계의 진주가 된 보일러 수리공, 작은 정성으로 수백 배의 수익을 올리는 경영자, 야수 같은 청년이 공주처럼 아름다운 여인을 아내로 맞이할 수 있게 해준 정성 사랑 이야기 등 직접 현장에서 만난 이들에 대한 이야기와 정성으로 최악의 상황을 멋지게 반전시킨 인물들에 대한 흥미진진한 사례를 담았다. ‘정성’은 지금까지 힘들었던 인생을 반전시킬 출발점이 된다. 그 출발은 내 꿈을 완성시키는 마지막 1%와 연결된다. 정성이 사람들의 인생을 어떻게 반전시켰는지, 사람들의 꿈을 어떻게 완성시켰는지 가슴 뛰는 여행을 해보자. 

■ 출판사 서평

정성 DID 마스터 송수용의 
‘정성’으로 꿈을 이룬 사람들 이야기

내 인생은 왜 아직도 이렇게 힘든 걸까? 다른 사람들은 잘 먹고 잘사는 것 같은데 왜 나 혼자만 힘들게 살아갈까? 자포자기의 탄식과 냉소적인 목소리가 곳곳에서 넘쳐난다. 그럼에도 저자는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는 사실을 DID 정신으로 무장하고 열심히 들이대 마침내 성공을 거머쥔 사람들의 다양한 사례를 들어 알려주고 싶어 한다. 무너진 하늘에서 솟아날 구멍은 그것을 찾는 사람들에게만 보인다. ‘정성’으로 무너진 하늘을 뚫고 새로운 희망의 무지개를 발견한 사람들이 여기 있다. 이 사람들은 특별한 스펙을 갖춘 뛰어난 이들이 아니다. 바로 내 옆에 나와 같이 있는 평범한 사람들이다. 하지만 이들은 간절한 정성으로 꿈을 이루었다. 이들의 아름다운 희망 이야기를 들으며 삶에 지쳐 있는 마음에서 다시 한 번 해보자는 결심을 해보자. 마지막 1% 정성을 다하여 소박하지만 큰 꿈을 이뤄보자. 이제까지 우리가 믿어왔던 성공의 조건과는 다른 새로운 패러다임과 만나보자. 스펙을 이기는 정성의 힘으로 최악의 상황을 멋지게 반전시켜보자. 소박하지만 간절한 정성으로 꿈을 이룬 사람들의 아름다운 희망 이야기가 삶에 지쳐 있는 우리 마음에 다시 한 번 해보자는 각오를 다지게 해줄 것이다.

■ 이 책의 구성

부족한 건 스펙이 아니라 정성이다

토익 점수도 명문대 졸업장도 없이 정성만으로 들이대 직원 모집도 하지 않은 회사에 들어간 사연, 사회부적응자에서 억대 연봉을 받는 스타 강사가 된 이야기, 야채를 팔아서 수백억을 버는 총각네 야채가게, 보일러 수리공에서 외식업계의 진주가 되어 전 세계에서 최고가 될 꿈을 꾸는 갯벌의 진주, 사고로 오른손을 잃고도 최고의 마케터가 모티베이터가 된 감동 이야기, 만년 솔로 독거남이 재벌가의 딸을 아내로 맞은 비결, 15년 동안 한결같은 정성을 다해 미녀를 얻은 이야기, 청소부에서 품질관리 명장으로, 그리고 명강사로 우뚝 선 이야기 등 내놓을 만한 스펙 하나 없이 정성으로 들이대 꿈을 이룬 평범한 사람들은 물론 스티브 잡스, 프랭클린 루스벨트 등 지금은 세상이 다 하는 유명인들이 스펙 없이도 세상을 이끌어갈 수 있었던 이야기가 펼쳐진다. 

인생을 뒤바꾼 정성의 힘
백배의 수익으로 돌아온 서수진 팔레트의 정성 환불, 정성과 배려를 담은 선물로 거래처의 마음을 훔친 상황맞춤형 정성 선물, 흔한 음식인 토스트를 수백억짜리 황금 메뉴로 만든 정성 레시피, 사돈어른을 모시는 마음으로 몸과 마음이 기억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다시 오지 않고는 못 배기는 정성 서비스, 연봉이 3억 원이 넘고 고객이 나의 실적을 염려하도록 만든 정성 세일즈, 소비자의 마음에 포지셔닝하여 최고의 마케팅 전략인 입소문을 만든 정성 마케팅, 직원을 ‘자기 목적성’을 가진 리더로 만들어 직원이 먼저 회사를 사랑하고 일에 몰입하게 하는 정성 경영, ‘배우는 대화’로 적도 친구로 만들고 행운을 불러오는 귀인을 만나는 정성 커뮤니케이션, 책 한 권에 10년 정성을 들여 백만 독자가 감동받게 하는 정성 글쓰기, 마음을 움직여 즉각 변화를 일으키는 정성 강의 등 정성을 들여 인생을 뒤바꾼 다양한 사례를 만날 수 있다. 

내 꿈을 완성시키는 마지막 1% 정성의 원리
정성을 다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정성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정성을 들인 것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왜 나는 정성을 다하지 못하는 걸까? 어느 정도 하면 정성을 다한 것이라고 할 수 있을까? 어떤 게 진짜 정성을 다하는 걸까? 이런 궁금증을 풀어준다. 정성은 능력이 아니라 꾸준한 연습으로 완성되며 작은 정성이 쌓이고 쌓여야 비로소 큰 믿음이 된다. 누구나 다 하는 방법으로 똑같이 하면 차별화가 되지 않는다. 정성은 차별화의 실제 내용이다. 정성은 생각, 감정, 행동의 트리플 악셀이므로 이 세 가지가 조화되어야 한다. 그리고 정성은 ‘간절한 집중’으로 구현된다.

감동을 주는 정성, 제대로 시작하자
정성으로 들이대 꿈을 완성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정리해준다. 변화를 위해서는 ‘자발적 고독’의 시간을 가져라. 그리고 꿈을 이룰 내 인생의 베이스캠프를 세워라. 세상은 혼자 사는 곳이 아니니 내 꿈을 지지하고 격려해줄 멘토를 만나라. 누구에게든 배우고, 무엇에든 적응하고, 무엇이든 고치고 공유하라. 고객이 내 이름만 들어도 가슴 설렐 수 있도록 그들의 마음에 내 휴먼 브랜드를 만들어라. 그리고 늘 경청하고 배려하는 자세로 따뜻하고 멋진 리더가 돼라. 내가 가진 것을 나누기 위해 누리고, 내 것을 누리기 위해 나눠라. 지금 당장 내 마지막 순간에 읽을 나를 위한 추도사를 써라. 나는 될 수밖에 없다. 왜냐하면 될 때까지 할 거니까. 이렇게 마음먹었다면 벌떡 일어나 남을 위해서가 아니라 나 자신을 위해서 박수를 쳐라. 그러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겨 감동을 주는 정성을 이제 시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