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TV365/방송공지

2월 15일 수요일 저녁 7시30분 [북TV365 사색토크,제241회] "어쨋거나 남자는 필요하다 " 남인숙 저자와의 만남- 임희영의 가슴뛰는 청춘토크

2월 15일 수요일 저녁 7시30분



남인숙은 2004년 출간한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를 통해 80만 여성 독자의 열화와 같은 반응을 얻어냈습니다.
남인숙이 이번에는 직장에서든, 가정에서든 어디서나 여자들과 맞부딪치는 또 다른 인간들의 존재, 여자들의 영원한 숙적이자 영원한 파트너, ‘남자’에 대한 심리분석 에세이를 내놓았습니다.

저자가 오랫동안 여러 나이대의 다양한 남자들에게 설문조사와 취재 인터뷰를 한 자료와 각종 국내외 심리학 서적과 사회과학 서적이 제공해준 이론으로 틀을 보강한 에세이를 토대로 하였고 중국 고전소설인 『금병매』를 패러디하여 쓴 짧은 소설을 각 챕터마다 집어넣어 보다 구체적인 캐릭터와 상황을 설정해 남녀 간에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일화를 풀어놓았으며 그 뒤에 남인숙이 상세하게 왜 이런 해프닝이 일어날 수밖에 없었는지 그들의 심리를 분석하고 설명해주는 새로운 형식을 시도했습니다. 그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여성 독자는 너무 익숙한 존재이기에 잘 안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잘 모르고 있었던 자기 주변의 남자들을 떠올리거나 그들과의 과거 일화를 좀더 다른 각도로 해석하게 되기도 하고, 지금 현재 마주하고 있는 남자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진행자]
임희영 :
www.facebook.com/heeyoung01

 

[PD]
- 날지식을 캐는 남자, 날PD 고우성(@KnolPD)
정체성을 기반으로 전문성을 키워가는 청춘멘토링이 삶의 미션
(
www.ziggle.co.kr)
IT전문가들의 가치와 지식이 제대로 인정받는 IT생태계를 추구
(
www.TalkIT.TV)

 



















** 참여형 지식미디어 북TV365는 무료로 진행됩니다 **

온라인 생방송과 오프모임 동시에 진행되니, 편하신 방법으로 참여하셔서 책의 주제에 같은 관심을 가진 분들과 함께 저자와의 솔직한 얘기를 즐겨보세요. ^^.

오프모임은 "5인 5색 북토크"마치고 뒷풀이토크와 참관자간 네트워킹의 시간도 있습니다.

북TV365 저자와의 만남에 관심있는 분들은 페이스북 그룹 "북포럼 저자와의 만남"에 가입하셔서, 서로 평소에도 소통하고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http://www.facebook.com/groups/bookforum.member


[오프참관]
강남구 신사동 595-1 안국빌딩 6층 지식카페 G나루 ( 압구정역 3번출구)
약도:
http://talkit.tv/bottom/map.asp

[온라인시청]
(PC)
http://BookTV365.com/ http://TalkIT.TV/
(아이폰/아이패드) http://onair.olleh.com/BookTV365

[주관]
BookTV365.com (
http://www.facebook.com/booktv365 )

[후원]
휴빅코리아 청소년멘토링 Ziggle
http://www.Ziggle.co.kr/
와이즈파트너 TalkIT 지식방송 http://TalkIT.TV/
전자신문 UTV
http://UTV.etnews.co.kr/
페이스북 그룹 "북포럼 저자와의 만남"
세미나메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