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TV365/방송공지

[4/25 (목) 7:30PM] 북TV365 김태진의 북스타쇼 - 이근미의 <프리랜서처럼 일하라>


[4/25 (목) 7:30PM] 북TV365 김태진의 북스타쇼

"야생버라이어티 생존법"

이근미의 <프리랜서처럼 일하라>






“내가 만난 대한민국 1%들은 ‘프리랜서 마인드’로 일했다!”

20년차 프리랜서가 들려주는 ‘잘나가는 직장인들의 노하우’


내 상사의 일하는 스타일과 결재 도장 찍는 기준을 나보다 더 잘 아는 사람, 프로젝트 하나하나마다 정성을 쏟고, 일의 큰 그림부터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는 사람, 오로지 실력으로 말하며, 성과만큼 확실하게 인정받고 대접받는 사람… 그는 누구인가? 업무를 맡을 때는 신입같이 성실하게, 실무를 진행할 때는 팀장처럼 능숙하게, 중요한 판단을 내릴 때는 CEO처럼 책임감 있게 임하는 사람, 바로 ‘프리랜서’다. 







저자_이근미

 “20여 년 동안 소속 없이 살면서 깨달은 세상살이 법칙, 그리고 수많은 인터뷰이들의 이야기에서 도출된 성공의 법칙, 그것은 ‘프리랜서처럼 일하라’는 것”이라며, 이 책에서 그 성공의 법칙을 명쾌히 정리한다. 기획사 임원, 기업 강연가, 대학교 강사, 기자, 편집인, 방송작가, 등단 소설가… 지난 20년간 프리랜서로 종횡무진 현장을 누빈 저자의 명함에 올랐었거나 올라 있는 직업군이다. 저자는 20년 동안 ‘야생 버라이어티’와도 같은 업무 현장에서 당당하게 살아남은 ‘프리랜서계의 여장부’다.






진행자_ 김태진

기업인재연구소의 대표. 커리어코치협회의 이사이며 여성가족부 위민넷의 멘토 코치이다. 젊음처럼 지치지 않는 열정과 꿈을 가르치는 명강의로 국민대에서 베스트티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서울시립대 겸임교수이기도 하다.





- 오프라인 참여

서울특별시 마포구 망원동 375-8 두드림빌딩 3층 엔터스코리아 북카페


- 온라인 참여

www.ustream.tv/channel/북TV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