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TV365/방송공지

북티비365] 지식소통 조연심의 브랜드쇼, 책과 사람사이 <책에 미친 청춘> 김애리 저자와 함께

아기다리고기다리던

북티비365의 첫번째 토크쇼가 진행되었다.
5명의 진행자들이 카멜레온처럼 만팔천오백스물여섯가지 색을 뿜으며 진행이 될 예정이라 기대만빵! 그 첫번째
지식소통 조연심의 브랜드쇼, 책과 사람사이

그 첫번째 게스트로 <책에 미친 청춘> 김애리 저자와 함께했다.



열혈청춘 20대 김애리의 <책에 미친 청춘>은 그녀의 세번째 책.
현재 책을 쓰면서 중국어 통번역사로 일을 하며, 서른이 될까지 1년에 1권씩 책을 내자는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며 살고 있다.
다방면에 관심이 많아 공부하고 책 읽는 것들을 좋아한다는 그녀의 '책에 미친 청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책에미친청춘 김애리
그녀의 재능

남들보다 책을 오랫동안 앉아 읽을 수 있다!?
대학교 때 삼국지가 너무 재밌어서 날밤을 꼬박새며 읽은 적이 있다.

아버지의 영향으로 책 읽는 것이 습관이 되고 일상화였던 것 같다.
고등학생이 되고 난 후부터는 필사적으로 책 읽기 시작했다.



책에미친청춘 김애리
그녀의 버킷리스트

2010년 버킷리스트는 모두 이루어졌다.

<책에 미친 청춘> 책 출간, 삼성전자 입사, 석사학위 획득, 스킨스쿠버 자격증 획득, 등...
2011년 버킷리스트는 모두 이루어질것이다.
부동산 경매 공부중, 장기 기증 서명, 번역가 자격 시험, 여행...
기회를 갖고자 마음먹고, 되새기고, 준비를 하다 보면 예기치 않았던 기회들이 왔다. 늘..


"당신의 이력서가 작년과 같다면 실패한 인생이다."


발로 뛰어라. 가만히 앉아 기다리지 말고. 아직은 넘어야 할 고비가 많이 있겠지만.. 많은 곳을 부딪혔고 낙담이 많았다.
스물다섯, 첫 번째 책 <20대, 꿈의 다이어리> 출판 결정이 된 후에 너무 떨려서 잠이 안 올정도로 설레였다.



책에미친청춘 김애리
그녀에게 직장이란

나는 남들이 해보는 것은 그 만한 가치가 있다는 생각에 다 해봐야 한다.

그리고.. 책을 쓰기 위해 직장을 다녀야 했다.

책에미친청춘 김애리
그녀의 꿈

꿈이 많아 답하기가 어렵다. 하고 싶은 모든 것은 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은 꿈!
결혼, 아이 셋, 나만의 브랜드를 가진 작가(공병호, 공지영 등)로 이름만 들어도 그 작가의 책을 읽어야 하는 때/ 이미지 등을 사람들이 떠올려 줄 수 있는 사람... 되고 싶고 하고 싶은게 많다.



책에미친청춘 김애리
그녀의 훈련법, 48시간 법칙

무언가를 하고 싶다고 하는 생각이 들면 무조건 지른다. '행동력'하나는 세계최고수준!
마음속에 품고 있는 것을 48시간 안에 행동으로 옮긴다. 질러라!


책에미친청춘 김애리
그녀의 글 쓰는 시간

밤.
잠을 줄여 쓴다. 그리고 어딜가나 누우면 잔다.

하루에 4~5시간 정도 자도 피곤하지 않을 정도로 습관이 됐다. 일과 책 쓰기 병행을 할 수 없다는 걱정을 많이 했었다.
조금 더 부지런을 떨면 얼마든지 가능할 것 같다.


책에미친청춘 김애리
그녀의 서평집

나의 독서 습관이 궁금했다. 그래서 읽은 책들이 몇권인지, 어떤 책인지 적기 시작했다.
그리고 지금은 나만의 컨셉을 잡아 책들이 분류된다.
책 연말 정산, 평생 두고 읽어야 할 책. 전략적 독서 프로젝트 등..




책에미친청춘 김애리
그녀의 100권의 일기장

나의 일상과 생각 그리고 책에 미쳐 있던 청춘을 기록한 일기장만 100권이 넘는다.
그 중 미래일기엔 2021년 37살이 될때까지 이루고 싶은 것들, 단순하지만 나에게 소중한 리스트들이 있다.

독도 가보기, 주말 농장 갖기, 성지순례가기, 경영학공부 체계적으로 하기, 부모님 럭셔리 해외여행, 토지 전권 독파, 인세 일부 기능, 장편소설 출간, 영어 성경 완독, 마라톤 완주 등.. 꼭 이룰 것이다.


책에미친청춘 김애리

그녀의 한 권의 책

<책에 미친 청춘> 마지막 챕터에 모아져 있는 책들은
표지만 봐도 눈물이 글썽여지는 그런 책들이다.
지금 내 인생의 한 권의 책을 꼽으라면 <깨어나십시오> (앤소니 드 멜로 지음)를 선택하고 싶다.
국민작가 공지영이 세번을 읽게 되었다는 말에 읽게 되었다. 내가 갖는 종교에 대한 의문들에 대한 답도 많이 얻게 되었다.
이 책에서 주는 메세지는 한 문장인 것 같다.
"현재를 살아라"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541090


책에미친청춘 김애리
그녀의 온라인 소통

나는 컴맹이다.
하지만 온라인상의 공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만의 사이트를 만들기엔 거창해서 만든 블로그.
이를 통해 얻은 것이 참 많다. 사람과 기회...



책에미친청춘 김애리
그녀의 세계견문록

트랙터 타고 전국 일주, 평창 동계 올림픽 홍보를 위해 쫄쫄이 쇼트트랙 복장을 입고 세계여행을 하는 형제, ...

이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재미있는 인생놀이들이 기대된다.

책에미친청춘 김애리
그녀의 시간을 견디는 방법


나홀로 시간을 즐기고 좋아한다.
전형적인 왕따 체질?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ㅣ 여행을 혼자서 즐긴다.
'세상의 모든 문제는 인간이 혼자 있는 법을 깨우치지 않아 생긴다' 라는 말을 어디선가 들었다

책에미친청춘 김애리
그녀의 쓰고 싶은 책


가족 친구 등의 사람을 제외하고 내 인생에 많은 자극과 성장 요소를 주었던 것이 '책'이었다.
내가 그랬듯, 나는 그런 책을 쓰고 싶다. 누군가 내 책을 통해 희망을 발견하는 그런..

책에미친청춘 김애리


그녀의 요즘 읽은 책 중, 가장 위안이 되는 책


김애란 작가의 <두근두근 내인생> 이라는 소설
내 인생에 위안을 많이 받았다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653553


책에미친청춘 김애리
그녀의 요즘 읽는 책


<공선옥 마흔에 길을 나서다>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26904

이 외에도 그녀의 연예, 다독과 정독, 그녀만의 책구매 법칙(?)등 온오프라인으로 Q&A를 통해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녀의 대답과 진행자 조연심의 질문, 모든 것을 다 담을 순 없어 아쉽지만 이렇게 기록을 해 보니 더 매력적이다.
<책에 미친 청춘>속의 수 많은 책을 통해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진한 아메리카노 향이 느껴지는게 좋았다.
나에겐, 같은 20대로서 그녀에게 배울 점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 <책에 미친 청춘> 김애리 저자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aeri1211
※ 북TV365 지식소통 조연심의 브랜드쇼, 책과 사람사이 <책에 미친 청춘> 김애리 저자와 함께, 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