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트폴리오/포토에세이

중대 포토에세이] 지식소통 조연심의 스페셜 특강 <나는 브랜드다>

지식소통 조연심의 <포토에세이> 7주차,
스페셜 특강, <나는 브랜드다>

 

 

 

 

 

 

지식소통 조연심의 개인브랜드 5T

재능(Talent) 돈벌기 위해서 인지, 내가 정말 잘 하는 것 '탤런트'를 가진 일인지 점검
훈련(Training) 결과물이 나올 때까지 트레이닝을 해야한다. 나를 대표할 수 있는 것이 나올 떄까지
소통(Talk) 온/오프라인을 통합적으로 365일 소통해야 누구에게나 드러날 수 있다
시간(Time) 시간을 견디는 노하우, 행복할 때 어떻게 누리고 힘들 때 어떻게 극복할지
타이밍(Timing) 내가 아무리 뭘 해도 그 시간이 오지 않으면 펼칠 수 없다. 나의 때를 만들고 그를 위해 준비하는 것.
본인을 5T로 점검해 보는 것 '브랜드 컨설팅'

과거의 나, 그리고 앞으로의 나, 방향이 다르다면 브랜드에 앞으로의 꿈을 담아야 한다.



▲ 지식소통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 중에서..





[나 아니면 안되게 하는 세 가지]
1. CNN 앤더슨 쿠퍼처럼 하라
2. 돈을 받지 않아도 내 일처럼 하라
3. 무조건 기한을 지켜라

인생의 무대를 만들어라!
그리고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라!



정해져있지 않은 길에서 택한 선택은 즐길 수 없다.
그 만큼 자신이 걷고 있는 길의 방향을 체크해 봐야 함을 이야기 하는 것이겠지?
다른 이의 꿈에 편입하지 말아라!


지식소통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에서 말하는

시간을 견디는 11가지 지혜

1) 끝을 생각하며 시작하기
2) 현재 하는 일 즐기기
3) 실패와 친해지기
5) 영원한 내 편 만들기
6) 돈과 거래할 배짱 키우기
7) 내 몸과 대화하기
8) 무조건 떠나기
9) 손 안의 마시멜로 내려놓기
10) 함께 갈 친구 만들기
11) 길을 잃는 것은 길을 찾는 한 가지 방법이다.


나는 몇 가지의 지혜로움을 가지고 시간을 잘 견디고 있을까?
중요한 것을 하는 듯하지만, 뭔가 놓치고 있는 것 같은 불안함은 어찌보면 당연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렇게 체념하다, 기뻐하다, 환호하다, 슬퍼하다, 우울하다, 행복하다 는 인생 롤러코스터를 씐나게 달리다보면
언젠간 내가 원하는 내가 되어 있겠지, 지금은 그 모습이 불투명하더라도 말이다-
<나는 브랜드다>의 5T... 재능(Talent), 훈련(Training), 소통(Talk), 시간(Time), 때(Timing)...
알면서도 하지 않는게 더 어리석다는 것, 5T를 통해 내가 꿈꾸는 내가 되어 있기를 바랄 뿐이다.




※ 다음주 <포토에세이>는 글쓰기 HOW ; '보도자료, 헤드카피 작성법, 출판기획서' 에 대해 공부할꺼예요!> _<




<포토에세이> 7주차 과제공지 (11월 3일까지)

포스팅1.
제목: 포토에세이 필독서] 지식소통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를 읽고 나의 꿈을 생각해보다. by. 본인이름
트랙백주소: http://www.mu-story.com/trackback/667
트랙백확인: http://www.mu-story.com/667



『나는 브랜드다』출간 기념 저자 특별 강연회
2011. 11. 8 (화) 7pm
가톨릭청년회관 5층 니꼴라오홀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158-2 가톨릭청년회관 (www.scyc.or.kr)
▶▶▶ 자세히보기 http://on.fb.me/vS1cf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