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트폴리오/포토에세이

[중앙대 포토에세이 수료식] 열정많고 능력있던 포토에세이과정 1기 수료식을 했습니다 by 지식소통 조연심


2011년 8월 20일 중앙대학교 대학원 건물에서 지식산업교육원 포토에세이 과정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총 10주에 걸쳐 40시간의 강의를 열심히 참여한 포토에세이 1기들의 수료식인 것이다. 참 다양한 사람들이 우리나라 여러 지역에서 모여 파란만장한 시간을 함께 했었다. 그 시간이 파노라마처럼 뇌리를 스쳐 지나간다.



지식소통가이자 포토에세이 주임교수였던 나는 오늘 지식산업교육원 원장상을 수상하는 시간이 있었다,. 며칠 전 경주 코오롱 호텔에서 있었던 한국프로사진협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나의 가치를 결정짓는 개인브랜드의 힘, 나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브랜드 스토리텔링 강의를 하고 감사패를 받았는데 오늘은 지난 몇 개월 동안 열심히 했던 피트니스 우지인씨에게 원장상을 수여하기 위해 단상에 선 것이다. 감상이 남다를 수 밖에 없었다. 벌써 나이가 이렇게 들었나 하는 생각???


아침부터 최귀덕 원장님이 머리를 만져주시고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과 함께 가격 착한 대학교 구내 카페에서 커피와 팥빙수 및 베이글 등을 점심으로 먹고 수료식 현장으로 향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중앙대학교 총장상에 이용각 대표가, 지식산업교육원 원장상에 우지인 대표가, 수료증을 대표로 수령하는 사람에 강정은씨가 그 영광을 차지했다. 각각 포토에세이 1기를 함께 하면서 반장, 총무, 조교로서 타의 모범이 되고 열정과 열심을 다했던 사람들이었다. 좋은 자리에서 상을 받게 된 당사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


수료식이 끝나고 근처 커피숍에서 갖은 짧은 뒤풀이... 어찌나 유쾌한 시간을 보냈는지 모른다. 그렇게 맘껏 웃어본 게 얼마만인지 모르겠다...



이제 다시 중대 포토에세이 2기를 모집중이다. 1기와 마찬가지로 마음이 따뜻하고 열정적인 사람들이 많이 들어왔으면 하는 기대를 해 본다.

포토에세이 1기 수료생 및 함께 해 주신 포토테라피스트 백승휴 교수님께도 감사를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