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TV365/방송공지

북티비365 임희영의 청춘토크] 여자생활백서, <여자Life사전>/<서른Life사전> 이재은 저자의 거침없이 솔직한 청춘토크!

20-30대로 넘어가며 살면서 궁금했던, 커리어/연예/재테크 등 저자가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재밌는 깨달음을 엮은 <서른라이프사전>의 저자 이재은, 그녀는 참으로 솔직하고 거침없었다.
그녀만의 경험담을 들으며 내 인생을 되돌아 보며 나의 서른을 준비하고 싶었다.
원하든 원치않든 내가 겪을 사람과 경험.. 대비하면 좋잖아? 싶었다.



'여자라이프스쿨'
을 운영하는 것이 꿈.

언젠가 세상의 모든 여자들이 여자라서 행복해요, 라고 외칠 수 있도록..
이렇게나 멋진 그녀, 이재은의 청춘토크가 시작되었다.

이재은 그녀는...
인생에 대한 막연함이 많았던 20대 초반.
스스로 자신의 인생을 개척해야 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번뜩여 치열함이 발휘되었던 20대 후반.
그렇게 자신을 되돌아보다.. 어릴 적 성적표를 뒤적여보며.
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잘하는 것,
그렇게 '취재기자'가 되었다.



<서른라이프사전>[미혼과 기혼, 그 미묘한 신경전]
서른이라는 나이에 진입하면서부터 느껴지는 그 멜랑꼴리한 분위기에 대한 이야기가 나에게 콕 와닿았다. 서른이라는 나이를 "뜸이 더 들어야 할 때"라고 정의한다. 어른인 듯, 철이든 듯, 먹을만큼 먹었다고 생각하는 나이 아닌가? 하지만 좀 더 영글어야 한다는 것..

마흔살 부장 아저씨와 스물아홉 식스팩 사이에서 고민이라면.. '식스팩을 선택하라'/ 예뻐지고 싶은 뚜렷한 목표가 있어야 진짜 이뻐진다, 외향적으로 스스로가 경쟁력 있다고 생각할 때 내면에 귀를 기울이게 된다 / 내가 머무는 공간에 내가 너무 아깝다는 생각, '파랑새'를 쫓는 어리석은 똑똑한 여자들 / 식스팩 없는 20대 남성들에게, 가부장적이나 책임감이 없다면 평생 싱글로 살라는 유쾌한 농담반진담반 답변을 날리는 센스있는 여자 이재은, 참 당당유쾌진솔발랄 재밌는 북TV365였다.



취재기자 시절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분석한 <벌거벚은 이력서>출간
성공의 종류가 다양하다'라는 메세지를 주고 싶었던 첫 번째 책.
<벌거벗은 이력서>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2884890



지난해 여자들을 위한 바이블로 통하는 <여자라이프사전>
20-30대 초반을 타겟으로 진행
<여자라이프사전>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381026



서른부터 다시 시작하고픈, 서른이라 아프고 고단한 이 땅의 서른 살 여성들에게 전하는 야무진 격려와 따뜻한 수다!
<서른라이프사전>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735917

졸업 후 취업에 대해 고민이 많은 20대 여성들에게 가장 큰 조언을 한다면?
치열하고 냉정하게 자신에 대해 고민해라.
내가 어떤 일을 할 때 가슴뛰고 설레이는지? 그 일을 하기 위해 나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어제도 고민했고, 엊그제도 생각했고, 오늘도, 1시간 전에도 생각하며 나에게 던진 질문이다.
 




오늘의 북티비365 방송은 이재은 저자와의 만남 전에 스페셜 게스트 '
단돈 10만원으로 시작해 `억` 소리 나는 구두매니아 등극'한 임미나 대표와의 토크쇼가 진행되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338207

 

이재은, 그녀는
"여자라서 행복해요♡"
라며 웃고 있는 것 같았다.


 

http://www.booktv365.com/14



Photo by. 세미나메신저 조팀장님 http://www.facebook.com/#!/seminarm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