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서비스/더청춘

찾아가는 더청춘 발대식 후기(조연심 멘토) @남서울 대학교

2014 창조적 멘토링 프로그램

창의인재, 더청춘 발대식

주관 : (주) 엠유  l  주최 :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2014년 7월 4일(금) 오후 3시 @ 남서울 대학교


2014년 창조적 멘토링 프로그램, 창의인재 더청춘의 벌써 여덟 번째 발대식이 진행되었다.

오늘의 대표 멘토는 다름 아닌, 조연심 대표.





 

창의인재 더청춘의 총기획자이면서도 남서울 대학교 학생들을 위해 대표 멘토를 기꺼이 수락했다.

6월의 어느 날, 남서울대학교의 한 창업동아리가 조연심 대표를 찾아왔고, 개인브랜드 관련 컨설팅 끝에 남서울 대학교에서 창의인재 더청춘을 진행하기로 결정됐다.



남서울 대학교는 자연과 정말 아름답게 어우러진 천안에 위치하고 있었다.

방학이라 그런지 학교 안은 조용한 분위기였다. 하지만 발대식 시간이 다가오자 어디에서 나타났는지 많은 학생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브랜드PD 박현진의 진행으로 더청춘 발대식이 진행되었다.



 권우성 청년멘토링팀 팀장_청년위원회 소개 및 응원메시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소개영상을 본 후, 권우성 청년멘토링팀 팀장의 응원메시지를 들었다.

권우성 팀장은 청년위원회는 항상 청년들의 소리에 귀기울이고, 현장에서 청년들의 취업과 진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들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진행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조연심 대표_개인브랜드 특강 - 일의 미래, 내 이름으로 사는 법


개인브랜드 전문가 조연심 대표의 개인브랜드 특강이 진행되었다.

조연심 대표는 학생들의 꿈을 물으며 강의를 시작했다.





대형 유통업체의 마케팅 팀장이 되는 것이라 이야기 하는 학생의 꿈을 듣고, 놀고 먹고 글쓰는 자신의 꿈과 학생의 꿈이 무슨 차이가 있는지 물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명사형 꿈을 꿉니다. 하지만 저는 동사형 꿈을 꿔요. 이것이 여러분과 저의 차이입니다.

무엇이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이 왜 되고 싶은지, 그것이 되면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를 명확히 결정해야 한눈 팔지 않고 몰입할 수 있습니다."


 손대희 강사_블로그 운영 실습 및 개인미션 10-10-10 콘텐츠 생성 노하우 공유


창의인재 더청춘을 함께 하기 위해서는 개인블로그 운영이 필수이다. 

손대희 강사는 본인의 블로그를 직접 보여주며 더청춘 엠블럼 장착하기, 카테고리 설정하기, 글쓰기 등을 실습을 통해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10권의 책리뷰, 10명의 인터뷰, 10개의 칼럼에 대해 막연히 어려워하는 멘티들을 위해 자신이 300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어떤 식으로 콘텐츠들을 만들어 왔는지 진솔하게 이야기했다.


 위촉장 수여식 및 대표 멘토 미니 특강


창의인재 더청춘의 대표 멘토로 위촉하는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조연심 대표는 남서울 대학교 멘티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개인브랜드 전문가로서 고액의 브랜드 컨설팅 항목들을 적용해서 10주 간, 개인브랜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결코 가깝지 않은 천안까지 직접 와서 진행하기로 한 만큼, 멘티들도 독한 마음을 가지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것을 당부했다.




창의인재 더청춘의 총기획자인 조연심 대표의 남서울 대학교 대표 멘토로서의 활동과 함께 하는 멘티들의 성장이 더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