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서비스/더청춘

찾아가는 더청춘 발대식 후기 (이근미 멘토) @총신대학교

2014 창조적 멘토링 프로그램

창의인재, 더청춘 발대식

주관 : (주) 엠유  l  주최 :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2014년 7월 1일(화) 오후 3시 @ 총신대학교


2014년 창조적 멘토링 프로그램, 창의인재 더청춘의 일곱 번째 발대식이 진행되었다.

오늘의 대표 멘토는 기자, 작가, 칼럼니스트 등의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근미 작가이다.


최근 <대한민국 최고들은 왜 잘 하는 것에 미쳤을까>라는 신간이 나와 출간기념회와 강연 등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5개월에 걸친 창의인재 더청춘에 대표 멘토로 참여하는 그녀의 열정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근미

직업
작가
데뷔
1993년 문화일보 소설 '낯설게 하기'
학력
중앙대학교 대학원



대한민국 최고들은 왜 잘하는 것에 미쳤을까
국내도서
저자 : 이근미
출판 : 가나북스 2014.05.20
상세보기




오늘 발대식은 총신대학교에서 열렸다.

폭염의 날씨에도,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발대식을 찾았다.

이근미 작가는 다른 멘토들과는 달리, 멘티들을 위한 10주 간의 글쓰기 과정을 진행하기로 했다.

그래서인지, 총신대학교 학생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오늘 발대식을 찾은 학생들도 상당했다.





 청년위원회 소개_김상희 정책단장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소개 영상을 본 후, 김상희 정책단장의 청년위원회 소개와 더청춘에 참여하는 멘티들에 대한 응원 메시지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희 단장은 본인의 인생에 가장 큰 변화와 성장을 가져다 준 독서의 힘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며, 개인미션 10-10-10을 제대로 진행하며 멘티들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당부했다.




 조연심_개인브랜드 특강 - 일의 미래, 내 이름으로 사는 법


개인브랜드 전문가 조연심 대표는 <일의 미래 - 내 이름으로 사는 법>라는 제목의 특강을 진행했다.


조연심 대표는 옥스포드 대학교에서 연구한 '20년 내 없어질 가능성이 높은 직업'에 대한 도표를 보여주며, 일의 미래 환경에 대해 파악하지 못한 상태에서 무조건적으로 열심히 사는 것은 위험하다고 경고했다. 

더불어 '2030년 미국 100대 직업 TOP 10'의 그래프를 보여주며, 미래 환경이 어떻게 변화할 지에 대한 영감을 주었다.


그리고 그것이 자신이 창의인재 더청춘의 모든 멘티들이 함께 읽었으면 하는 책으로 린다 그래튼의 <일의 미래>를 추천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박현진_블로그 운영노하우 및 엠블럼 장착 실습

개인미션 10-10-10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개인블로그 운영이 필수이다.
박현진 매니저는 더청춘 엠블럼 장착, 카테고리 설정, 포스트 쓰기 등 멘티들이 콘텐츠를 바로 바로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본적인 블로그 운영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었고, 멘티들도 반짝이는 눈빛으로 열심히 실습에 임했다.



 위촉장 수여 및 멘토 미니 특강

이근미 작가를 2014 창조적 멘토링 프로그램, 창의인재 더청춘의 대표 멘토로 위촉하는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오늘의 대표 멘토인 이근미 작가는 자신이 왜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는지와 앞으로의 포부에 대해 밝혔다.
칼럼과 인터뷰, 책리뷰에 대한 자신만의 정의를 멘티들에게 설명하고, 앞으로 10주 간 멘티들의 글쓰기 능력을 키우기 위해 혹독한 트레이닝을 할 것을 선포했다.
다소 치열한 10주가 될 것 같은 느낌이긴 했지만, 어느 지역의 멘티들보다 양질의 콘텐츠가 기대되기도 한다.



이근미 멘토는 참여한 멘티 모두에게 자신의 소설, <어쩌면 후르츠캔디>를 선물했다. 



23년 경력의 프로페셔널 기자이자, 픽션과 논픽션을 넘나드는 작가, 이근미 멘토의 혹독한 글쓰기 과정을 통해 생성될 양질의 콘텐츠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