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서비스/더청춘

찾아가는 더청춘 발대식 후기(김창 멘토) @한양대학교


2014 창조적 멘토링 프로그램

창의인재, 더청춘 발대식

주관 : (주) 엠유  l  주최 :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2014년 6월 27일(금) 오후 2시 @ 한양대학교


2014년 창조적 멘토링 프로그램, 창의인재 더청춘의 여섯 번째 발대식은 한양대학교에서 진행됐다.

30도를 넘는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참여했다.




오늘의 대표 멘토는 바로 김창 교수이다.

현재 (주)KLCD 대표이자 한양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직중인 김창 교수는 학생들이 행복한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 더청춘의 멘토로 지원하게 되었다고 한다.




조연심 대표_ 개인브랜드 특강 - 일의 미래, 내 이름으로 사는 법


개인브랜드 전문가 조연심 대표의 개인브랜드 특강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조연심 대표와 함께 현재의 자신의 시간당 몸값을 계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20년 후의 시간당 몸값을 계산하며 시간이 지날 수록 몸값이 올라가기만 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현실적으로 느끼기 시작했다.



인생 100세 시대, 최고 60세에 은퇴를 하고 나온다고 해도 최소 40년은 더 살아야 하는데, 그 시간을 등산이나 낚시만을 하고 살 수 없음을 조연심 대표는 실감나게 설명했다.

또, 자신이 어떻게 마흔 가까운 나이에 사회에 덩그러니 나와, 지금의 개인브랜드 전문가, 지식소통가가 되었는지 자신만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쏟아 놓았다.



손대희 강사_블로그 운영 및 개인미션 10-10-10 콘텐츠 생성 노하우


전산실에서 진행된 만큼 다른 발대식에 비해 효과적으로 진행된 블로그 운영 노하우 시간이었다.

손대희 강사는 더청춘 앰블럼과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의 청년포털 배너를 장착하는 방법을 실습과 함께 알려 주었다.



또한, 일주일에 한 권의 책리뷰, 한 명의 인터뷰, 한 개의 칼럼을 써야 하는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자신의 300프로젝트 노하우를 예를 들어가며 쉽게 설명해 주었다. 

손대희 강사는 300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자신이 얻은 기회를 참여 학생들도 충분히 누리기를 바란다고 마치 간증을 하듯 강의를 이끌어 갔다.



위촉장 수여 및 김창 교수 특강


2014 창조적 멘토링 프로그램, 창의인재 더청춘의 대표 멘토로 김창 교수를 위촉하는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김창 교수의 미니특강이 진행되었다.




김창 교수는 "물은 99℃에서는 끓지 않는다."는 이야기로 강의를 시작했다.

 

"99℃의 물은 충분히 뜨거울 지 몰라도 절대로 끓지 않습니다. 마지막 1℃가 있어야만 비로소 물이 끓습니다. 

그리고 모든 승부는 여기에서 결정됩니다. 고작 1℃의 차이이지만, 그것은 물을 끓게 하느냐 그렇지 않느냐의 차이를 만듭니다. 그리고 그 1℃를 올리는데 다른 때보다 더 많은 열량이 필요합니다. 여러분도 올여름 이 <더청춘>을 끝까지 완수하고 여러분만의 성과를 꼭 만들어 냈으면 합니다."




김창 교수와 참여 멘티들의 열기에 비하면, 30도에 육박하는 바깥 기온은 비교할 바가 안 됐다.

올 여름이 청춘들이 멋있게 성장하는, 그야말로 "더청춘"의 시간이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