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트폴리오/브랜드 컨설팅

MU브랜드컨설팅] 드림비즈포럼 청년창업 열전코리아의 이큐브랩(Ecub labs) 대표 권순범

일시/장소

2011-10-18 (화) @용산청년창업센터

의뢰자

드림비즈포럼 청년창업열전코리아 합격팀
이큐브랩(Ecube Labs) 대표 권순범

진행

MU대표/ 지식소통가 조연심

진행단계

브랜드컨설팅 1단계 사전컨설팅

열정과 아이디어뿐인 청년들의 창업을 돕고자 탄생한 드림비즈포럼(http://on.fb.me/qQvMxu)의
2011 청년창업 열전코리아 수상자(5개팀)중 이큐브랩(Ecube Labs)의 권순범 대표님과 함께한
MU(Manage U) 브랜드컨설팅리포트 입니다.

■ 진행: 지식소통가이자 MU대표 조연심 http://mu-story.com)

 

 

 

5명의 창업자들과 함께 태양광 압축 쓰레기통을 개발하여 이큐브랩(Ecube Labs) 을 운영하고 있는 권순범 대표는 대학생 창업가이다.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개념의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는 청년들의 대표 브랜드로 기억되고 싶다고 말한 권순범 대표는 똑부러지는 모범생 이라는 외적인 이미지에서 풍겨지는 대로 시간약속을 칼 같이 지켜 신뢰감이 한층 상승됐다. 환경을 지키는 기발하고 재미있는 제2, 제3의 아이템을 개발하는 것이 자신이 할일 이라며 권순범 대표의 브랜드컨설팅이 시작되었다.

  1. 이큐브랩(Ecube Labs) 권순범 대표의 '이미지 전성시대'

내가 생각하는 나

타인이 생각하는 나

- 내성적임

- 운동 강박이 있음

- 아무거나 잘 먹는다.

- 직설적 이다.

- 이성적이려고 노력한다.

- 이성적 논리적인 면이 많음, 진지한 스타일

-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열정 많음

- 똑똑할 것 같다. 이성적, 치밀함

- 똑 부러질듯, 칼같이 지키는 약속에서 신뢰,

- 모범생, 매우 똘똘, 정직

- 여자친구 없을 것 같은데 있다.

보여주고 싶은 나

갭, HOW?

- 외향적, 호감형

- 쉬워 보이는 이미지

- 철판 깔고 들이대는 연습하겠다

- 하고 싶은 말 반만하자

- 좀 웃으면서 얘기하자

(한쪽 입꼬리만 올리는 것 고치기)

큰 갭을 보여줬던 권순범 대표님, 외적인 이미지와 20여 년간 반복된 습관들 때문에 파란이미지가 많으신 것 같아요. 그래도 자신이 그 갭을 매꾸기 위한 리스트를 작성 하셨으니 그 부분에 집중하시면 빠른 시간 동안 '보여주고 싶은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가 일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이미지를 관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제품보다는 청년이 창업한 스토리에 관심이 많은 여론과 주변을 잘 활용하면 어떠실지요? 제품이 사용화 될지는 런칭 후 문제입니다. 6명의 대학생 창업자들이 창업을 하게 된 동기와 그 간의 스토리를 탄탄하게 구축함으로 대표님이 어떤 사업을 하시든, 그 영향력으로 좀더 높이 비상할 수 있지 않을까요? 다른 회사에서 같은 제품이 나오더라도 고객을 설득할 수 있는 CEO만의 브랜드! 이는 돈으로 행사할 수 있는 영향력 보다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1. 이큐브랩(Ecube Labs) 권순범 대표의 '펙트(Fact) & 스코어(Score)'

펙트(Fact)

스코어(Scoare)

- 경남 과학고 조기졸업

-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 전공

- Bitweb Korea 개발 1.5년

- Wisefn 금융솔루션 기획 1.5년

- Oliver wyman 전략컨설팅 인턴

- Bain&Company 전략컨설팅 인턴

- Social Consulting Group 사회적기업 컨설팅 2년

- ㈜이큐브랩 창업 & 대표이사

- 트러블러스맵의 NHN 사내 교육 프로그램 계약성사

- 태양광 압축쓰레기통 관련 특허 2건 출원

- 태양광 압축쓰레기통 제품화 성공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내가 잘하는 것을 말로 하는 것이 다가 아닌 내가 한 이력들을 넘어 자타가 인정할 수 있을 만한 것(자격증, 상 등), 온/오프라인으로 인증되는 것이어야 합니다. 자신이 획득한 결과물, 스코어(Score)가 그 사람의 브랜드를 말해준다는 사실! 사회에 나온 그 순간부터 작동하는 펙트(Fact)만을 가지고 이 사람이 무슨 일을 하는지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이는 즉, 브랜드로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죠.

▶ 온라인브랜딩에 대한 짧은 의견

참 많은 부분에서 검색이 되더군요. 하지만 '상품' 보다는 '대학생 창업'에 대해 더 부각이 되어 있었습니다. 열정과 아이디어 그리고 행동이 무기인 대학생창업자 분들인데 SNS(Social Network Service)활동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6명의 공동창업자들의 스토리는 많은 창업을 원하는 대학생들에게 귀감이 될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뭉치면 삼성 흝어지면 벤처' 라는 말처럼 이큐브랩(Ecube Labs)은 삼성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 자원이, 능력이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파이팅!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http://onbranding.kr)

브랜드 컨설팅을 통해 '부족한 것이 많다'라고 느낀 대표님~ 브랜드의 필요성을 느끼신 것 같아 참 감사하고 다행입니다. 지금까진 '개인브랜드'에 대해 생각해 본적이 없다고 하셨지만, 어느 조직내의 어느 CEO의 꿈을 위해 뛰는 것이 아닌 본인의 꿈을 위해 달리는 하루하루를 기록과 소통을 통해 브랜딩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011-10-21 MU(ManageU) 브랜드컨설팅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