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트폴리오/포토에세이

포토에세이 워크샵] 1박2일 잊지못할 '나는 작가다!' 스토리

이 글은 <포토에세이> 조교이자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양의 워크샵 현장스케치입니다.
원문: http://onbranding.kr/961



개인브랜드 구축을 위한 <포토에세이> 2기 워크샵
2011. 10. 6 - 7 @청평 인스타랩(InstaLab)

포토에세이 워크샵
'나는 작가다!' 1박2일 스토리

 


강경애님이 준비해주신 달콤살콤 든든간식
직접 저린 레몬으로 만든 레몬차와 밤속이 들어있는 주먹만한 송편 그리고... 두번이나 들었는데 이름을 까먹었다.
이름도 처음듣고, 보기도 처음보고, 먹기도 처음먹어본...
<포토에세이> 1기 하진옥원장님의 스페셜간식
동글동글 도라에몽 소세지와 TOP커피!




조연심 선생님과 하진옥 원장님.
두분의 미소는 찍는 나로 하여금 씨익- 미소짓게 만든다. 참 넉넉하고 진솔한 행복
주먹만한 왕송편을 먹으며 '행복하다!' 이야기 하는 김텃골님:D
송편의 크기에 놀라고 맛에 취하신 백작가님... 넬름 표정을 요청했더니- 히힛!


<포토에세이> 워크샵은 3PM 시작-
좀 일찍 도착한 사람들끼리 도란도란 파전&해물 칼국수를 배 터지게!!!
김현중 선생님이 유럽여행 다녀오신 기념으로 쏘셨다!!!! 꺅, 우린 럭키!ㅋㅋ



브랜드PD 김경호 대표님이 '김쉐프'로 <포토에세이>를 위해 청평까지 달려와 주셨다.
하- 정말 몸이 열개라도 모자랄 정도로 정신없이 바쁜 스케쥴을 소화하시는걸 익히 알기에...
감사하고 또 감사하다!ㅎㅎ 역시나 고기의 종류에 맞게 장비를 가져오신 프로다움! 캬-
고기 맛에 취하고 사람 향기에 취하는 그럼 맛난 저녁이었다.



<포토에세이> 2기 워크샵 '나는 작가다!' 1박2일 스토리 동영상
이 동영상은 워크샵이 진행되는 순간순간을 현장스케치 해두어 마지막 날 모든 일정이 마무리 되는 시점에서 보여준다.
나는 순전히 초짜로 윈도우에 있는 무비메이커를 사용해 만들지만 '책 보고 실습'이 아닌 '리얼 현장'
'혼자보기'가 아닌 워크샵을 함께했던, 스토리의 주인공들인 '관객'이 있다는 것
이 두가지가 나를 설레게 만든다.




최대 30명까지의 워크샵, 파티, 공연등이 진행되기에 안성맞춤인 청평 '인스타랩(InstaLab)'
채움과 비움이 공존하는 그곳은 초록빛 나무와 파랑빛 강물에 둘러싸인 곳에 우뚝 서있다.
다양한 크기와 파티션되어 좋은 숙박
햇살 좋은 날이면 우리만의 공연을 만들기에 딱좋은 공연무대
1층에 위치한 세미나실 역시... 맘에 든다.

단 두가지 아쉬운 점은,
무선인터넷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잘안터진다. 너무 잘안터진다.
내 아이폰의 경우는 핸드폰도 잘 안터지고 말이다.
KT와 무슨 인연이길래...ㅠ _ㅠ

이곳에 들어가면 세상과 단절된 기분이랄까...*ㅡ*ㅋㅋ
인터넷 만이라도 잘 터져주면 한결 기분이 날아갈 것 같다.


워크샵이 서바이벌 오디션으로 진행되면서 3명의 우승자가 뽑혔다.
1. '청평의가을' 사진과 스토리 최후의 1인 - 유신웅님.
2. '청평의가을' 우승작에 무작위 키워드로 1분 스피치 최후의 1인 - 이윤지님.
3.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사진과 글 - 김현중님.


위 세분에게는 포토테라피트스 백승휴 교수님과 지식소통 조연심 교수님 그리고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의
개인브랜드를 위한 컨설팅이 진행 될 예정이다. WOW! 축하드립니다!



['청평의 가을' 최종 우승작, 유신웅님의 '쉼']


['청평의 가을' 1분스피치, 이윤지님]



['나를 표현하는 사진과 글' 최종우승작, 김현중님]



<포토에세이> 2기 워크샵 '나는 작가다!' 숙제!!!
모두 워크샵에서 찍고, 쓰고, 고민하고, 생각했던 페이퍼를 참고로 블로그에 포스팅만 하면 되는 것이기에 어렵지~ 않아요~^^
자세한 사항은 메일링 하겠습니다:D
1. 제주자전거여행 동상이몽 에세이 포스팅
이 숙제는 선택되어저 브랜드&트렌드 잡지 Bnt international에 실릴 예정이죠?

브랜드PD 김경호 대표님과 조연심 교수님의 개인브랜드 밀어주기 전략인 듯 싶습니다!ㅎㅎ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2. 나를 표현하는 사진과 글 포스팅

사진을 찍고 그림과 글로 표현했던 나를 표현하는 사진과 글, 포스팅해주시면 됩니다!ㅎㅎ
3. 자신을 표현하는 사진 5장과 각각의 짧은 메세지 메일로 보내기
백승휴교수님께! phototherapy@hanmail.net



[제주자전거여행 동상이몽 에세이 사진]


<포토에세이> 1기 선배들의 스페셜 특강,
몸과 머리를 깨워라!

글로벌피트니스 우지인의 '속 근육 깨우기'
팔은 어깨높이로 올린 후 한 다리를 직각으로 올린 후 눈을 감고 시간을 버텨보자. 얼마나 버틸 수 있는가?
보이지 않고, 불안한 자세 때문에 몸은 속 근육을 움직여 평정을 유지하고자 한다! 꿈틀꿈틀,


생각정리전문가 이용각의 'GPS찾고 우뇌와 좌뇌 깨우기'

아무리 좋은 네비게이션을 가지고 어딘가를 가고자 하더라도 GPS를 찾아주지 않으면 갈 수가 없다!
GPS, 현재의 내 위치 파악해보기. 오기 전의 내모습과 오고 난 후의 내모습을 생각해 봐라.
뇌가 활성화 되어 있는 사람이라면 '반응속도'가 빠르다.

좋은 글은 좌뇌, 좋은 그림은 우뇌로부터 나온다는 것, 좋은 글을 좋은 그림과 함께 엮어 메세지를 담아 엮어 내는 것이야 말로 감성의 시대에 우뇌좌뇌를 모두 깨울 수 있다.'포토에세이'야 말로 우뇌좌뇌를 모두 깨울 수 있는 최고의 도구이다.



자신의 목표, 꿈이 확고하고, 그를 공표했고 많은 사람들이 이를 공유해 주었기 때문에-
'꼭 이루어 질 것입니다'
나는 '나의 인생'이라는 소설의 주인공이자 작가이다. 화이팅!

내가 이곳에 왜 와있지? 내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과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각자의 소감을 짧게 발표하며 <포토에세이> 2기 워크샵이 막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