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트폴리오/포토에세이

포토에세이 워크샵] 나의 인생산맥지도를 그리다 by 지식소통 조연심

이 글은 <포토에세이> 조교이자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양의 워크샵 현장스케치입니다.
원문:http://onbranding.kr/959


개인브랜드 구축을 위한 <포토에세이> 2기 워크샵
2011. 10. 6 - 7 @청평 인스타랩(InstaLab)

길(Road)에서 사진을 묻다
나의 인생산맥지도를 그리다



인생산맥지도
가로축은 나의 감정상태
세로축은 나의 나이
내 인생 일대의 사건.

이를 통해 '나의 과거와 현재를 되돌아 보며 미래까지도 그려보다.


내 인생을 그래프로 그려보면,
언제, 어떤 사건이 내 인생에 크게 영향을 주었는지 알 수 있다.
음-
나는 고등학교를 기점으로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기복이 심했던 것 같다.


아-
나만 그런게 아니구나,
다들 인생을 롤러코스터 타듯
신나게 올라 가다가 밑바닥이 어딘지 상상이 안갈 정도로 추락한다.
무섭다..
그래도 인생에 하락만은 있는게 아니구나 싶다.
너무나도 솔직한 자신의 이야기를 오픈하는 걸 보며 괜스레 뭉클했다.
이것이 사람사는 향기가 아닐까...



어렵지 않다.
준비물은 펜과 종이 그리고 진지하게 나와 대화할 수 있는 마음가짐.


난 이윤지님이 그린 인생산맥지도가 참 맘에 들었다.
사건이 아니라 분홍색과 파랑색의 조화
그리고 깔끔하게 기록한 사건...
그녀의 꼼꼼센스가 돋보인다'ㅡ'

 


과거와 현재에 대해서 '인생산맥지도'를 그린 후,
앞으로의 인생에 대해서 어떤 사건이 언제 일어났으면 하는지 그려보는 것도 좋다.
물론,
내일의 그래프에 하락을 그리는건 맘에 들지 않으니 일어났으면 하는 럭키한 일만 그려보는 것도
스스로 동기부여를 주겠지?
다른 사람의 꿈을, 목표를 듣다보면 나도 욕심이 생긴다.
나의 꿈에 나의 목표에 더 빨리 달려가고 싶은 그런-